이용자의 권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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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의 권리

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(회원, 가족, 내소자, 직원 등)들의 권리 및 권익을 보호하고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운영지침을 제정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• 1

    이용자에 관한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공개할 수 없으며, 동의가 있다하더라도 이용자의 권익과 상치될 경우 비밀보장이 되어야 한다.

  • 2

   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받고, 다른 곳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필요할 때 제 3자 이용 동의서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이용 가능하다.

  • 3

    이용자가 서비스 계획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인정함과 동시에 자기결정에 입각하여 권리로서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용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종결하고 싶거나 원하지 않을 경우 거절할 권리가 있다.

  • 4

    이용자가 퇴록 또는 내용 삭제를 원하는 경우, 퇴록ㆍ폐기 동의서에 동의를 한 후 폐기할 수 있다.

  • 5

    이용자의 성별, 장애, 인종, 종교, 문화, 언어, 정치적 신념, 성적기호 등을 이유로 차별행위나 인권침해를 하지 않으며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.

  • 6

    이용자는 유선 연락, 건의함,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센터 운영 및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한 고충을 제기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. 또한 센터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경험한 고충에 귀 기울이고 이러한 고충이 처리되는 과정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.

건의(이의제기, 고충처리) 방법
  • 건의함 활용: 센터 내 비치

  • 센터 홈페이지: www.eosmhc.co.kr 건의함

  • 유선 연락: 053-353-3631, 053-353-363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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